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림히어로즈 내부고발자, 고양이 논란 정리 [고양이 이름, kittisaurus, 크집사 얼굴]

사회이슈

by 나혼자살아보세 2022. 1. 24. 03:24

본문

 

 

크림히어로즈 루루, 라라, 디디, 츄츄, 티티, 모모, 코코 총 7마리의 고양이들을 키우고 계셨던 크집사님은 다양한 채널에서 활동 중입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크집사(크집사님 개인채널), kittisaurus (고양이 채널), 크집사의 영어일기, 크집사 카페, 크집사 페이스북 등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크집사님의 팬들은 채널 소유권 문제가 있기 전까지는 크림히어로즈 갤러리에서 활동했으나, 지금은 키티사우러스 갤러리에서 팬들끼리 소통하고 있습니다.

 

 

 

 

크림히어로즈 논란

 

 

루루의 유전병 논란이 있었습니다. 크집사님이 루루를 처음 데려올때 먼치킨이라는 종으로 알고 데려왔으나 알고보니 루루는 먼치킨+폴드가 섞인 종이었고, 스코티시 폴드 종은 유전병이 있는 고양이였습니다. 사람들은 어떻게 루루가 유전병을 가지고 있었는데 주인입장에서 알지 못했는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고 합니다. 하지만 먼치킨이 가지고 있는 유전병은 다른 고양이들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만 잘 해주면 괜찮다는 수의사 선생님의 글을 읽고 크집사님은 루루를 입양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처음에 크집사님이 루루를 데려올때 먼치킨이라는 종으로 알고 데려왔다고 했는데, 고양이품종 개량시키기 위한 과정에서 건강하지 않게 자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논란이 되었구요.

 

 

 

 

 

 

 

 

 

 

 

 

또 다른 논란은 크집사님 회사 직원의 내부고발입니다. 그 사람 말에 따르면 크집사님은 회사의 기획팀장으로 있으며 상업적인 목적으로 고양이들을 입양했고, 방송을 위해 억지로 고양이들에게 먹이를 먹였다는 얘기를 했습니다. 그 후 크집사님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해명을 했는데요. 내부고발자를 자신은 알지 못하며 회사에는 기획팀이라는것이 없고, 크집사님은 개발팀장이었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은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건 맞지만,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크집사님이 맡게 된 것입니다.

 

 


 

 

 

 

 

 

 

 

고양이들을 너무 자주 목욕을 시킨다는 논란도 있었는데요. 키우는 고양이들의 털 길이에 따라 목욕을 시키는데, 장모종인 디디는 엉덩이가 자주 더러워져서 엉덩이를 물로 자주 닦아준다고 합니다. 이것이 시청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목욕을 너무 자주하는것으로 비춰진것입니다. 편집자들이 열정페이로 일한다는 논란에는 크집사님이 직접 4대보험 적용해서 3명의 편집자를 두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크림히어로즈 크집사 얼굴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운영할 당시 크집사님 얼굴에 관심이 많았는데요. 계속해서 얼굴공개를 하지 않으시다가 작년에 크집사 채널에서 얼굴을 공개하셨습니다. 이곳에 얼굴을 공개할까 하다가 따로 말씀드리고 올리는것도 아니고 기분 나쁘실 수 도 있으니 얼굴이 공개된 영상을 링크로 달아드릴테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썸네일에 공개된건 어쩔 수 없네요.)

 

 

 

 

 

 

 

 

 

 

 

 

 


 

 

 

 

 

 

 

 

 

 

 

크림히어로즈 루루, 라라, 디디, 츄츄, 티티, 모모, 코코 총 7마리의 고양이들을 키우고 계셨던 크집사님은 처음에는 회사에 소속되어있는 고양이들이었습니다. 힘든시기에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만든 크집사님은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만들었을 때 도움을 주고 굿즈를 관리해준 회사에서 채널 소유권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고 합니다. 크집사님이 직접 만들고 운영했던 채널은 분명히 맞지만 채널 성장에 도움을 받은것도 사실이라며 오랜 고민끝에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회사에 넘기기로 했습니다. 크림히어로즈 회사는 채널을 넘겨받으면서 크집사님께 2천만원을 주었고, 크집사님은 그것을 전액 기부하였다고 합니다.

 

 

회사측에 넘어간 크림히어로즈 채널은 새로운 대표가 운영 하다가 현재는 구독자 361만명에 마지막 영상은 3개월 전입니다. 크집사님을 응원하는 댓글들로 거의 도배가 된 상태입니다. 이 후 크집사님은 크림히어로즈에서 해온 굿즈 기획에서도 완전히 물러나기로 결정했다고 했습니다. 쉬운일은 아니었지만 크집사님은 책임져야 할 사람들과 고양이들을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기로 결정하셨다고 합니다. 

 

 

고양이들의 소식은 유튜브 kittisaurus 채널에서 만나 볼 수 있고, 크집사님의 소식은 유튜브 크집사 채널에서 만나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와는 조금 다른 모습일 수 있지만 앞으로도 이 넓은 우주 한구석에서 작지만 따스한 빛을 밝히는 일을 꾸준히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말을 남기고 크림히어로즈 채널에 관한 이야기를 마쳤습니다. 

 

 

 

+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다시 되찾았다는 좋은소식이 있네요. 그리고 고양이 3마리도 추가로 입양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haruharu88.tistory.com/105 << 여기를 확인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